본문 바로가기
일상

sk주유포인트로 sk주유소에서 주유하기

by 제크방 2020. 7. 30.
반응형
SMALL

내가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롯데텔로카드이다.(현재 이 카드는 단종됐다.) 이 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sk텔레콤 통신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카드에는 또다른 혜택이 있었다. 그건 바로 sk주유소에서 사용 가능한 sk주유포인트도 적립이 되는 것이었다. sk주유소에서 이 카드를 이용해 주유를 하면 적립이 되는 모양이다. 

 

내 sk주유포인트는 26,667원이 있었다. 이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몰라 안쓰고 있었다가 요즘들어 운전할 일이 많아져 어떻게든 주유비를 줄이기 위해 포인트 사용법을 알아보게 되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사용법이 자세히 나와 있었다. 

 

sk주유포인트 사용방법

 

이 주유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꼭 할부60개월로 결제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게 키 포인트이다. 

 

그리고 나는 집 근처에 있는 sk주유소로 향했다. 

나는 포인트가 26,667원이 있었기 때문에 주유 금액에 정확하게 26,667원을 입력하고 할부를 60개월로 설정했다. 그리고 주유를 시작했다. 

 

주유가 끝나고 영수증을 받았는데 영수증엔 60개월로 잘 찍혀서 나왔다. 

 

 

그런데 실제로 롯데카드 어플에서 확인해본 결과 60개월 할부가 아닌 일시불로 결제가 되었다. 

 

실제로 일시불로 결제가 되었음

 

나는 분명 sk주유소에서 설명서대로 결제했는데 주유포인트 차감은 안되고 그냥 신용 일시불로 결제가 되었던 것이었다. 나는 주말이 지나 월요일에 롯데카드에 전화를 했다. 이런 일이 있었다고 하니 상담사가 알아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대략 한시간정도 지나서 롯데카드에서 전화가 왔다. 그런데 담당자가 휴가중이어서 이틀 뒤에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 나는 다시 알았다고 하고 끊었다. 

 

이틀 뒤에 롯데카드에서 전화가 와서는 본사에 담당자가 있는 부서에서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해 지금 폐쇄되었기 때문에 담당자와 아직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다고 정말 죄송하다고 연락이 왔다. 추후에 알게 되면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 그렇게 다시 나흘이 지났다. 그리고 마침내 다시 롯데카드에서 전화가 왔다. 

 

상담사 말로는 내가 주유했던 sk주유소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게끔 본사에서 등록을 하지 않은 주유소라고 했다. 그랬기 때문에 내가 60개월 할부로 결제했음에도 포인트 차감이 될 수 없었다고 한다. 이번에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게끔 조치했다고 했으니 다음번에 이용시에는 제대로 포인트 차감이 될 거라고 했다. 

 

sk주유소라고 모든게 다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등록을 하지 않는 모양이다. 그런데 내가 이용했던 그 주유소는 굉장히 오래전부터 있던 sk주유소인데... 여태까지 등록이 되지 않았다는게 참.. 

 

아무튼 이렇게 나의 민원은 해결되었다. 

 

그 뒤로 아직 포인트로 결제는 못했는데 다음번에 주유할 때는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