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로그 새로 시작합니다.

by 제크방 2020. 3. 28.
반응형
SMALL

나는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사용했었다. 취미생활로 말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블로그에 대한 여러 유튜브를 검색하다가 티스토리를 알게 되었다. 

블로그의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비슷하면서도 다른점이 분명했다. 나는 블로그 운영을 지금까지 취미로 해왔지만 이 취미를 발전시켜 수입이 가능하다면 어떨까 생각을 했다. 

그때 티스토리가 나에게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되어 이렇게 티스토리 계정을 새롭게 만들게 되었다. 

 

그래서 오늘부터는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도 등록하고, 네이버 사이트에도 등록 진행을 해야 한다. 아직 초보 블로거에겐 낯선 용어와 이해되지 않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차츰차츰 발전해 나가는 블로그가 되길 바라본다. 

 

  "블로그 하면 많은 돈을 번다더라"

라는 일획천금을 기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런 일화는 극히 일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온전히 블로그에만 투자할 만한 시간이 되지 않는다. 그냥 나의 취미 생활정도인 것이다. 이게 발전되어서 월 100원이라도 수입이 잡힌다면 나는 성공한 것이다. 

 

일단 나의 블로그 주제는 "일상"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나의 전공인 피아노를 주축으로 발전하면 어떨까 생각해본다. 

 

옛날에 다마고치라는 게임기가 있었다. 그 게임 안에는 캐릭터가 있는데 그 캐릭터에게 관심을 주고 먹을 거를 주면서(가상이지만)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마치 나에게 블로그는 그런 다마고치 같은 느낌이랄까? 내가 잘 관리해주고 관심을 갖는다면 언젠가는 무럭무럭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밖에 못 나가고 있다. 학교 개학도 5주나 연기되었으니 말 다했다. 하루빨리 이 사태가 끝나서 답답한 마스크를 벗는 날이 오길 소망한다. 

 

 

 

반응형
LIS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과서 배부 강행..!?  (2) 2020.04.02
스캐너 어플 추천 Scanner Pro  (0) 2020.04.01
윗소리의 중요성  (5) 2020.03.30
토스트기_자취생들의 필수품  (1) 2020.03.29
감동양주에서 무료로 받은 마스크 2매  (0)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