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옥정 회암천 걷기

by 제크방 2020. 5. 13.
반응형
SMALL

양주에 이사온지 어느덧 8개월이 되었습니다. 작년 10월에 이사와서 어찌 저찌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옥정 신도시에 살고있는데, 저희 집 뒤로 작은 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내천 양 옆으로 산책길이 나 있는데, 최근에야 처음으로 그곳으로 가보게 되었습니다. 

 

많은사람들이 걷기 운동, 자전거 운동, 강아지 산책 등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밤에 나가도 가로등이 훤희 밝혀줘서 무섭지 않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뱃살은 찔대로 너무 쪄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찰나 이런 산책 코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부터 매일 퇴근 후 산책로를 따라 걷고 있습니다. 하루 1시간 목표로 걷기하는데 이게 꽤 힘드네요. 

 

요즘 날씨도 너무 맑고 푸른하늘도 쉽게 볼 수 있어서 걷기운동하는데 딱 제격입니다. 이 참에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보자 싶어 긴급재난지원금이 나오면 자전거를 사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 걷기도 하고, 자전거도 타고, 헬스도 다니고(1년 회원권 있는데 많이는 안나갔어습니다...) 해야 합니다.

 

멀리 제가 사는 아파트가 보입니다. 내년 1월까지 자전거 도로도 공사한다고 하니 다 완공되면 좀 더 쾌적한 산책로가 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걷다 보면 중간에 호수공원이 나타납니다. 오오! 이런곳이 있었는지도 몰랐습니다. 사실 집-직장만 왔다갔다하지 퇴근후에 어디 나가질 않으니 사실 잘 모릅니다. 많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녀야겠어요. 

 

해도 많이 길어져서 퇴근 하고도 파란 하늘 아래에서 여유롭게 운동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서 다시 건강한 모습을 만들고 싶습니다. 

반응형
LIS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구입 예정  (1) 2020.06.22
양주 오랑주리 카페  (2) 2020.05.22
나와는 다른 삶을 살아가는 친구이야기  (1) 2020.05.08
미용실에서  (2) 2020.04.28
드디어 받아본 경기지역화폐 카드; 양주사랑카드  (2) 2020.04.23